[전체] 넷플릭스의 워너브라더스 인수는 어떻게 될까?

안녕하세요.

 

늘 주식시장을 쳐다보며 많은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넉넉하지도 않은 씨드이다 보니 늘 불안감을 갖고 매수를 해야 하나 매도를 해야 하나 생각만 많아 집니다. 역시나 씨드가 많아야 멘탈이 강해지는가 봅니다. 꼭 여윳돈 일부만 가지고 자신만의 기준을 정립해야 갈팡질팡 하지 않는게 주식시장 같아요. 

 

저의 소중한 밥친구 넷플릭스 주식이 현재 하락장 추세가 이어지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좋지는 않습니다...

 

넷플릭스의 워너브라더스 인수는 어떻게 될까?

 

주식 : 넷플릭스

수익률 : -15%

 

넷플릭스의 워너브라더스 인수는 어떻게 될까?

넷플릭스의 워너브라더스 인수는 어떻게 될까?

 

 

<빅 이슈 : 넷플릭스 인수>

 

큰 이슈가 있습니다. 넷플릭스가 720억 달러(약1066조)에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를 인수하기로 합의 했습니다. 워너브라더스는 역사가 100년이 넘는 할리우드 대표 기업(영화 제작, 배급사 및 스튜디오) 입니다. 영화로는 해리포터시리즈나 배트맨, 슈퍼맨 시리즈가 있고 왕좌의 게임도 있죠. 그런데 이런 기업을 넷플릭스 라는 스트리밍 기반의 OTT 기업이 인수했다는 겁니다.

 

넷플릭스의 워너브라더스 인수는 어떻게 될까?

 

이번 워너브라더스 인수가 너무 급격한 산업 전환이라 넷플릭스 자체 경쟁력 까지 잃을 수 있다는 우려가 있습니다. 그래서 인수 발표 후에 주가가 꽤 하락 했죠;;; 이 거래가 성사될 경우 넷플릭스는 배트맨, 해리 포터, 왕좌의 게임 등 막대한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확보하여 시장 지배력을 크게 강화할 것으로 보이지만, 규제 심사는 12~18개월이 소요될 수 있어 장기간 불확실성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이번 대규모 인수는 인수합병기간을 12개월에서 18개월에서 보고 있어 불확실성이 존재해 단기적으로는 주가 하락이 예상되지만 장기적으로는 콘텐츠 경쟁력 강화 및 광고 수익 모델 확대를 통해 성장이 예상된다는 전문가 들도 있는데 전 쫄보인지라 지금도 심란합니다..ㅎ 한동안 파란걸 지켜볼 대인배가 안되거든요..하..

 

 

 

<긍정적 전망 시각들>

 

 1. 사골 대작들 소유

 

이번 인수를 긍정적으로 전망하는 사람들은 이렇게 말하고 있어요. 앞서 말한대로 워너브라더스는 대작 시리즈들이 많아요 배트맨, 해리포터, 왕좌의 게임등등..이러한 것들이 다 넷플의 소유가 되니 오래동안 이득을 꾸준히 줄 것이라는 점. '오징어 게임' 같은 건 한방이 있었지만 꾸준히 우려 먹을 것들도 필요하니까요. 이제 볼게 없어서 넷플릭스를 해지한단 말은 안나올수 있겠다는 거죠

 

 

 2. 글로벌 구독자

 

이번 인수로 시장 장악력을 생각하면 미국 TV 점유율을 엄청 먹을수 있어서 디즈니나 아마존같은 경쟁사들보다 앞서나가고 엄청난 글로벌 구독자들 상대로 구독료를 올려도 구독자들은 다른 대안이 없고 광고 시장에서도 완전히 앞서 나갈수 있다는 점.

 

 

 3. 영화 플러스 게임

 

이번에 넷플릭스가 워너브라더스 게임즈도 가져오기 때문에 영화나 TV 시리즈들 뿐 아니라 게임에서도 앞서나갈 수 있다는 점인데요 넷플이 그동안 모바일게임을 손대기는 했으니 차원이 다른 시장규모를 차지할지도 모르니까요.

 

 

<투자 심리>

 

현재 지금의 저점이 매수 기회라서 기회라는 의견과 승인시간도 오래 걸릴 수 있고 트럼프가 이번 합병에 대해 얼마나 호의적일까 하는 의문이 들어 그리 긍정적이라 보지 않는 시각도 있는 것 같습니다. 합병승인까지는 횡보하락 할 것 같아서 더 떨어지기를 기다리는 분들도 계시네요.

 

넷플릭스의 워너브라더스 인수는 어떻게 될까?

 

그동안 넷플릭스는 최근 5년 극단적 상승과 하락을 반복했습니다. 아시다시피 코로나 팬뎀믹 시절은 모두가 집에서 넷플릭스를 보던 최고의 유행. 이때 역사점 고점에 도달했잖아요? 그리고 22년 가입자 감소하면서 주가가 급락했다가 23년과 24년은 회복하는 시기였구요. 그리고 올해 25년도는 너무 비싸던 주가를 분할해서 투자에 대한 접근성을 열어주는 시기 였고요.

 

세계적으로 엄청난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넷플릭스. 주변에 넷플 안보는 사람 없다고 할 정도로 이미 넷플의 시대에 빠져 살고 있잖아요. 또 웬만한 주식들 장투로 보면 필승이다 라고도 많이 하기도 합니다.

 

넷플릭스의 워너브라더스 인수는 어떻게 될까?

 

그 안에서 오래동안 지킬 여력이 있는지, 또 장투라고 무조건 필승은 아니듯, 선택은 온전한 나의 몫 이겠죠.. 

 

주식 안하는게 수익률 1위라는데 ... 주식시장 발 들여놓으면 모른체 하고 지내는게 가장 좋겠지만 그게 어디 쉽나요..ㅠㅠ

 

넷플릭스의 워너브라더스 인수는 어떻게 될까?

 

 

현생에서 주식이 한자리 제대로 차지하고 있으면 괴로운듯 합니다. 쉽게 나오지도 못하고 새로운 소식을 찾고 그 새로운 소식에 또 갈팡질팡 흔들리니까요. 모두들 여유를 갖으며 주식 합시다요..!

 

그럼 이만...

 

-고시원-

 

 

 

 

 

 

 

 

0
0
댓글 1
  • 프로필 이미지
    프카쟁이
    주식 안하는게 수익률 1위 ㅋㅋㅋㅋㅋㅋ
    아 왜 이렇게 내 얘기같지.. 웃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