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삼전과 하이닉스... 그리고 금과 은... 투자를 잘 하시네요... 성투하시길 응원합니다~~~^^
올해 제 인생의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는 바로 주식을 시작한건데요.
인생사가 뭐든지 NO!! RISK!! 주의라서 ㅋㅋ
앞자리가 5로 바뀌도록 복권 한번 사본 적 없는 사람이거든요.
주변에서 주식이며 펀드며 엄청 권해도 눈길 한번 안돌리고
뭐 큰 돈 아니지만 적금과 정기예금이나 하며 소소히 손해도 없고 그대신 큰돈도 없는 인생이 가장 편한 인생이라 생각하며 살아왔답니다.
그런 제가 올해 정말 큰 마음을 먹고 주식을 나도 한번 도전해보자!!! 라고 결심을 했죠.
큰 계기라면!! 올해 대통령이 바뀌었다는 사실?
하여간 주식 1도 모르는 저에게 그나마 믿을만한 사람이 권해준 주식이 KODEX200 이였고 7월 말에 처음 5주를 구매하며 저의 주식투자가 시작되었답니다.
올해 200만원까지만 투자해보자 맘먹었던게~~ 지금은 2배도 넘긴 550정도를 투자하게 되었는데요. 문제는 10월 초에 엄청난 주식시장의 변화가 불어와서
이 주식 저 주식 와~악 하고 올랐던게 저에게도 큰 영향을 미쳤네요.
그나마 종잣돈이 딱 여기까지였던게 다행인지 불행인지 모르겠지만 더 투자하고자 해도 할 수 없었다는게~
근 6개월 정도의 주식투자 성과를 보면~~
- 삼성전자 +21.1%
^^ 삼전 105,500원으로 떨어졌을 때 포스코 퓨처엠 한주 가지고 있던거 처분해서 삼전 2주를 구매했는데 오늘 삼전이 112,000원까지 올라준 덕분에 현재 수익이 +21.1%까지 올랐네요.
워낙 작은 금액의 투자라 21%라도 금액은 작지만 뭔가 뿌듯함을 안겨주는 듯요.
고오맙다 삼성!!! 핸드폰 아이폰에서 삼성으로 바꾸까~
- KDEX200 +22.5%
- SK하이닉스 +9.8%
SK하이닉스 3주 가지고 있는 중에 1주가 59만원에 구매한거라 현재 +9.8% 수익인데요.
오늘 592,000원까지 올라갔을 때 손절하려고 했는데 매도타이밍을 놓쳤더니 현재는 584,000원까지 내려왔네요. 내일 한번 더 매도 타이밍을 노려봐야될듯요...
요거 팔아서~~~ 저는 금도끼 은도끼 살거예요!!!
전체적인 저의 주식은
그나마 안정적이였던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KODEX200으로 겨우겨우 평균 15% 정도의 수익을 내고
어설프게 정보를 주워듣고 투자한 삼양식품, 삼성SDI, 엔켐등이 –10% 손실로
현재는 +- 합쳐서 550 투자금액에 +3.7% 수익 20만원 정도;;
참 소소하기가 이루말할 수 없는데요.
얼추 제가 높은 정기예금으로 4% 이자율을 계산해 봤을 때 500만원 저축액이라면 한달 13,000원 정도의 이자라 보고 6개월이면 8만원 정도거든요.
그거랑 계산해 보자면 나름 2배의 수익을 올린 셈이네요.
물론 현재 모두 정리를 했을 때의 답이고 내일이 되고 다음달이 되고 하면 또 달라질 내용이겠지만요. 주식은 변동이라는 변수가 있으니까요.
실제 같은 금액으로 11월 초쯤 +6% 가까이 수익이 올랐다가
12월 초에는 –1.6%까지 떨어지기도 하고 주식은 정말 롤러코스터 같더라구요.
몇만원의 수익이 오가는데도 심장이 쪼그라드는 저같은 새가슴이 주식을 시작한게 저도 놀랍고 제 지인들도 모두 놀라는 현실이랍니다.
몇억씩 주식 굴리는 분들 정말 그 대담함이 놀라워요.
제 친구 중에도 세상 생각지도 못했던 친구가 2억을 주식으로 굴리고 있다는 사실에 까무러치는 줄
(내 친구가 이렇게 간이 큰 친구였다니 ㅋㅋ)
하여간 6개월 간 주식투자하면서 참 짧은 기간 이지만 그래도 저의 투자 방향은 좀 잡아가는거 같아요.
역시~ 일확천금과 같은 행운의 큰 수익은 저랑 맞지 않는거 같아요.
뭐 물론 그런 행운이 따라준다면야 너무나 기분이 좋겠지만은~~(심장마비 오는거 아니야?)
그건 욕심인거 같구요.
역시나 안정적인 (주식이 과연 안정적인게 있겠냐만은..;;) (혼자 이랬다 저랬다 궁시렁궁시렁~~)
하여간 가장 변동수가 적을거라 예상되는
수익도 적지만 손해도 감수할 수 있을 정도의 주식!!
장기적으로 두면 그래도 은행 수익보다는 나아질거라 예상치가 조금이라도 주어지는 주식에 아주 조금씩 투자 금액을 늘려가야겠다는 거랍니다.
올해~내년까지 삼성전자나 KODEX200은 이렇게 안정적으로 가져가도 되지 않을까 예상해보고 있어요. 너무 한주가 큰 금액의 주식은 조그만 변동폭에도 휘청일 수 있어서 저랑은 맞지 않는거 같아요.
(어쩔거냐고 내 삼양은;;;)
제가 앞으로 꾸준히 투자하려고 하는 종목이 바로 금과 은이예요.
사실 주식투자는 안해도 엄마가 금현물에 관심이 많아서 저도 늘 금에 관심이 많았는데요.
금도 주식으로 투자할 수 있는 줄 너무 늦게 알아버렸지 모예요.
주식 투자를 처음 시작할 때 우연히 골드바도 구매를 했는데 세상에나 금값이 미친 듯이 올라있다 싶었는데 제가 산뒤로도 미친 듯 금값이 오르더라고요;;;
금은 매장량이 한정되어 있다고 하잖아요.
이미 너무 오르기도 했고 종잣돈도 바닥이 난 뒤에 사느라 KODEX골드선물(H) 겨우 10주 밖에는 구매 못했지만 꾸준히 올라서 현재는 +12.3% 수익률이예요. 풉;;
그리고 제가 요즘 금만큼이나 관심갖고 있는 은입니다!!!
은 앞에껀 오늘 그래프고 오른쪽건 3달간의 그래프인데~~~
정말 쭉쭉쭉 오르고 있죠?
이건 사실 저 종목의 그래프구요.
실제 현물 그래프는 더 크게 차이나는 듯요..
실버바 1k가 요즘 450만원이 넘어요.
은값 정말 상상도 못하게 오른거 아시죠?
주변 지인중에 은을 실버바로 엄청 구매했다가 돈방석에 앉은 분이 계신데~
와 은값도 이렇게 오른지 몰랐어요. 불과 몇 개월 전에 30불 좀 넘는걸 봤는데 69불까지 올랐다는요... 불과 3~4개월 새에 2배가 넘게 올라버렸어요.
헤헤헷 항상 늦참러인 저도 은주식 구매에 동참했답니다.
10주 11,330원에 구매했다가 오늘 다른 주식 하나 팔아서 5주 추매했지요~~~
뭐 현재는KODEX 은선물(H) +3.4%인데 차분히 은값이 올라가 주길 기대해봅니다.
금도끼 은도끼 많이 모아서 부자는 되지 못해도 뭔가 마음의 위안은 되어주지 않을까요?
현물로 실버바도 구매하고 싶긴한데 요즘은 돈이 있어도 구매가 쉽지 않다네요.
목돈 들어가는건 역시 어려우니까~~ 요렇게 조금씩 야금야금 모아보는 걸로~ ^^
다들 주식 투자에 어떤 목표같은게 있으신가요?
부자되기? 부자까진 바라지 않더라도 마이너스는 나지 말기를... 오늘도 빌어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