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자~~ 빨강은 늘 기분좋아지네요
안녕하세요.
요즘 장이 좀 변동성이 있다 보니, 장투 종목은 그냥 묻어두고 소액으로 단타 조금씩 치는 재미에 살짝 빠져 있네요. 오늘은 제가 들고 있는 한라캐스트기록 겸 정보글을 써봅니다. ^^
현재 제 계좌를 보면 평단가 19,780원에 137주 정도 들고 있구요. 오늘 14.4% 정도 튀어주면서 현재 수익률은 9.9% 정도 기록하고 있습니다. 투자 원금이 아주 크지는 않지만, 그래도 27만 원 정도 수익이 빨갛게 적혀 있으니 기분은 나쁘지 않습니다..ㅎ
☞ 한라캐스트 종목?
가끔 언급되지만, 정확히 뭐 하는 회사인지 모르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한라캐스트는 쉽게 말해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전문 기업입니다. 자동차나 가전제품에 들어가는 정밀 부품을 만드는 곳이죠.
특히 최근에는 전기차 시장이 커지면서 차량 경량화가 중요한데요 전기차는 배터리 무게 때문에 다른 부품을 가벼운 알루미늄으로 대체하는 게 거의 필수적이라 한라캐스트 같은 곳이 수혜주로 묶이곤 합니다. 현대차나 기아 같은 완성차 업체들에 엔진이나 변속기 부품을 공급하고 있어서 나름대로 뼈대가 있는 종목이라고 볼 수 있겠죠?
☞ 전문가들이 보는 전망 / 투자 포인트
사실 이런 중소형주는 증권사 리포트가 귀해서 저도 나름대로 전문가들 견해를 좀 찾아봤는데요.
공통적으로 꼽는 핵심 변수는 '원자재 가격'과 '완성차 생산량'이더라구요. 알루미늄 부품사다 보니 국제 알루미늄 가격이 오를 때 이걸 얼마나 단가에 잘 반영하느냐가 이익의 핵심이구요. 결국 우리 '형님들(현대차/기아)'이 북미나 유럽에서 차를 얼마나 잘 파느냐에 제 계좌 향방이 결정된다고 볼 수 있겠네요.
지금은 전기차 시장이 잠시 주춤하는 구간이라 우려 섞인 시선도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경량화 추세가 꺾일 수 없다는 게 대세 입니다. 다만 중소형주 특성상 수급에 따라 변동성이 좀 크니까, 저처럼 단타 섞어서 하시는 분들은 지지선 깨지는지 잘 보면서 대응해야 할 것 같습니다.
☞ 개인적인 투자 생각
저는 일단 수익권이라 마음은 좀 편합니다. 하지만 주식이라는 게 참 오묘한 게, 내가 팔면 더 오르고 안 팔면 다시 내려가는 아주 웃픈 법칙이 있잖아요?
웃다가 울다가..울다가 웃다가.. 그래서 일단은 반 정도 수익 실현을 하고, 나머지는 장투 느낌으로 좀 더 가져가 볼까 고민 중입니다.
소소하게 부업 삼아 하는 주식인데, 새해부터는 너무 스트레스받지 않으려고 노력 중이구요. 이 종목 들고 계신 다른 분들도 너무 조급해하지 마시고, 본인만의 원칙대로 대응 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내일도 모레도 글피도 다들 '빨간 불' 가득한 계좌 되시길 바라구요. 다들 성투하십쇼! ^^